2025.05.14 (수)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진안뉴스

3월 15일부터 2025년 진안고원길 이어걷기 프로젝트 시작~

‘바람 이는 고원길에 서다’, 진안고원길 210km 이어걷기 시작

= 굽이굽이 진안고원길 따라 힐링 걷기 여행

 

진안군과 진안고원길 사무국은 오는 3월 15일부터 2025년도 진안고원길 이어걷기 프로젝트 ‘바람 이는 고원길에 서다’를 시작한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돼 올해 16회차를 맞이한 이번 프로젝트는 3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14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진안고원길 14개 구간, 210km를 이어 걸으며 진행된다.

진안고원길은 진안군 전체를 환형으로 따라 걸을 수 있는 총 210km, 14개 구간으로 100개의 마을과 50개의 고개를 지나며 진안의 깨끗한 자연을 비롯해 문화와 역사,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길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둘레길이다.

올해는 제1구간인 ‘마이산길’에서 시작해 시계 방향으로 하나씩 이어 걸을 예정이다. 울창한 나무그늘이 가득한 마이산 숲길에서 첫 발걸음을 내딛고, 봄을 맞아 점점 푸르러지는 진안의 숲길을 쭉 이어 걷다가 초여름, 더워지기 시작하는 마지막 날에 진안만남쉼터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구간별로 진안고원길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 주변 환경에 맞춰 낙엽 그림그리기, 맨발걷기, 다도체험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진안고원길 사무국에서 김치찌개와 시래기국 등 찌개를 제공할 계획으로 각자 준비한 도시락에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하여 함께 나누는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계획했다.

진안고원길 관계자는 “진안고원길을 쭉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사람들과 만나며 저도 모르게 시나브로 치유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이번 이어걷기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진안과 진안고원길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매 회차 출발지에 오전 9시까지 도착하거나, 진안만남쉼터에서 8시 30분까지 와서 카풀을 이용하면 된다. 걷기 도착지에서 출발지로 향하는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안고원길 사무국(063-433-5191)에 연락하거나 진안고원길 카페(https://cafe.daum.net/jinanmasil)를 참조하면 된다.


동영상

더보기



뉴스종합

더보기
전북 중장년 봉사단, 고창·무주에서 따뜻한 나눔 활동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시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중장년층(40세~59세)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중장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의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 고창군에서는 중장년 봉사단 15명이 참여하여 '생활밀착형 우리家하는 환경개선'이라는 프로그램명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봉사단은 지역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노후되거나 고장난 전기 시설과 전등을 안전하게 교체하며 밝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였다. 무주군에서는 참사랑 삼육봉사회 소속 중장년 봉사단 20명이 '도배 장판 보수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열악한 환경에 놓인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낡은 도배지와 장판을 교체하며 쾌적하고 깨끗한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탰다.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있는 중장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세대 간 소통을 목표로, ▲청소년 멘토링, ▲환경정화 활동, ▲복지시설 지원, ▲재능나눔 체험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