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읍 이장협의회는 8일 장수읍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장수읍이장협의회는 해마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과 성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을 직접 발굴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현철 회장은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주변에 힘든 이웃들이 많은 것 같다”며 “이번 기부로 장수읍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고 앞으로도 장수읍의 발전을 위해 장수읍이장협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완 장수읍장은 “매번 솔선수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장수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기대하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장수군 장계면 연세의원(원장 전홍준)은 지난 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이웃사랑 성금 700만원을 기탁했다. 연세의원은 2021년부터 매년 700만원을 장수군에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도 장수군 및 5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과 취약계층 지원에 써달라고 성금을 전달했다. 본 기탁 성금은 전라북도 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매년 나눔 사랑을 실천해주시는 연세의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장수군 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길환, 임채철)는 6일 관내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사업’과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펼쳤다.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으로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트리와 케이크를 전달해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20세대에 지속적인 물가상승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등유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의체는 대상가구에 15만원 상당의 등유쿠폰을 전달했다. 산서면 지사협은 본 사업을 위해 지난 11월 28일 대상 가구를 선정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한 대상가구는 “요즘 물가가 급등하고 금리도 높아져서 난방비라도 줄여야겠다는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지원을 해주셔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임채철 민간위원장은 “이번 특화사업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12월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시하여 산서면 지역주민들의 얼굴에 웃
장수군 장계면 이장협의회(회장 한규병)는 지난 5일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장계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장계면 이장협의회는 평소에도 지역 주민이 살기 좋은 면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성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기탁돼 장계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맞춤형 복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계면 이장협의회는 “이장단의 뜻을 하나로 모아 성금을 기탁했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응수 장계면장은 성금을 기탁해 준 이장협의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매년 지역주민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장계면 이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소외계층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장수지부(지부장 임영란)는 5일 백화여자고등학교 교장실에서 2학년 배정은 학생에게 장학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장수지부 임영란 지부장, 양정숙 부지부장, 최숙희 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30만원을 전달했다. 장수 백화여고 2학년에 재학 중인 배정은 학생은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성실하게 실천하며 학업에도 열심히 매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대상자로 선정됐다. 임영란 지부장은 “남을 위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해 준 배정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단체에서도 아낌없이 협조 하겠다”고 전했다.
장수군 장계면과 장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춘원)는 5일 장계국민체육센터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복콘서트(이하 전통시장 행복콘서트) 및 장계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계시장 상인회, 장옥 입주자, 시장 이용객 및 주민을 초청해 문화공연을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 관계자들의 사기를 북돋고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정복 장수군의회 의장, 빈종욱 장수군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색소폰 및 한울타리밴드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 초청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장계면 주민자치 프로그램(난타, 라인댄스, 하모니카, 사물놀이, 기타, 에어로빅, 민화, 행복한손놀이)에서 공연 및 작품 전시가 진행돼 많은 주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신응수 장계면장은 축사를 통해 “장계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와 함께한 이번 행사로 주민자치위원회와 장계시장이 서로 상생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는 청사진이 마련된 것 같아 내년도 행사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춘원 위원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행복콘서트와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꾸준히 개최해 장계면 주민
2023년 연말을 맞아 장수군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과 장수군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은 장수군유통사업단(대표 박미경, 장수한우명품관)과 스마트솔루션(대표 소경재, 이사 소경용)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각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박미경 대표는 “아이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지역인재들의 꿈을 뒷받침해주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장수한우명품관은 지난 2월에도 3천 5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바 있다. 소경용 이사는 “장수군 교육발전에 보탬이 되길바라며, 지역의 우수학생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솔루션은 장수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천만원도 기탁했다. 뿐만 아니라 기부 후 주어지는 3백만원 상당의 답례품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최훈식 이사장(장수군수)은 ”지역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은 청소년들이 미래의 인재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고, 고향사랑 기부금은 살기 좋은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장수군에 ‘행복 장수’ 실현을 위한 이웃돕기 지정기탁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30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회장 임근홍)는 장수군을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1일에는 장수군건설협의회(회장 이대운)가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본 기탁 성금은 전라북도 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매년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두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응수·임재성)는 28일 장계 장날을 맞아 장계시장에서 면민들을 대상으로 시장 활성화를 위한 복지 허브화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홍보에서 협의체 위원들은 장계시장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차와 홍보물을 나눠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허브화에 대해 알리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면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부탁했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이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확인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응수 장계면장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해 상담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이웃과 다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면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이 부분을 중점을 두고 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장수군 산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동금)는 산서면 종합복지관에서 2023년 제1회 산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활기찬 산서면 만들기 일환으로 운영 중인 산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발표회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 공연성 프로그램 6개를 선정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주민들에게 선보였다. 이날 밴드, 기타, 색소폰, 에어로빅, 노래교실,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이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유감없이 발휘해 마을 축제로서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고동금 위원장은 “오늘 첫 회로 열린 산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산서 면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었으나, 이러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역량이 더욱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길환 산서면장은 “오늘 발표회를 위해 1년 동안 고생하신 프로그램 회원님들 및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프로그램이 나날이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