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0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장수뉴스

장수군 드림스타트, 「여름아 가자! 아마존으로~」프로그램 운영

 

장수군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완주 아마존 아쿠아파크’에서 「여름아 가자! 아마존으로~」 프로그램을 2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문화 경험이 부족한 아동들에게 물놀이 체험활동으로 건전한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건강한 신체놀이 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체험활동 전에는 물놀이 안전수칙 및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교육해 안전하고 행복한 물놀이 활동이 되도록 준비를 철저히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새로운 친구들과 물놀이를 할 수 있어 너무 즐겁고 기분이 좋았다”며 또래와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음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영상

더보기



뉴스종합

더보기
해양수산부 공모 선정 대비 말도 방문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는 29일, 군산 말도 등대를 직접 방문해 해양수산부 ‘등대 해양문화공간 조성사업’ 공모 대응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말도 등대의 해양문화관광거점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6월 말로 예정된 해양수산부 공모 선정에 대비해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등대 해양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유휴 또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무인화 등대를 문화·체험·전시·교육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탈바꿈시켜 해양문화 진흥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꾀하는 정부 공모사업이다. 올해 처음 도입된 본 사업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며, 단 1곳만 신규 사업지로 선정해 총 40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전북자치도가 공모 대상으로 준비 중인 군산 말도 등대는 1909년 11월 처음 점등된 유서 깊은 등대로, 고군산군도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어 빼어난 자연경관과 우수한 접근성, 해양레저 자원을 두루 갖춘 명소다. 이에 전북자치도와 군산시는 이 등대를 ‘K-관광섬’ 조성 사업과 연계해 해양문화 콘텐츠 거점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켜 공모 선정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점검에서는 등대 접근성 확보 방안,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