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이하 어린이창의체험관)은 2023년도 찾아가는 인형극 및 상상 공연장 공연 작품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인형극 작품 공모 분야는 어린이의 교육적 가치와 정서 함양에 기여할 목적으로 진행하는 인형극·마임극 작품이다. 응모 자격은 도내에 사업장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인형극·마임극단이다.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심사위원을 구성 후 5개 이내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5월부터 도내 14개 시·군 예술회관 등으로 직접 찾아가 20여회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상 공연장 공연 작품 공모 분야는 인형극을 제외한 과학마술, 샌드아트, 버블공연, 뮤지컬 등 문화예술공연이다. 도내 사업장을 두고 활동하는 문화예술공연단은 응모가 가능하다.
선정 결과에 따라 어린이창의체험관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창의체험관 내 공연장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넷째 주 일요일 오후에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인형극 및 상상 공연장 공연 작품 신청은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창의체험관으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또는 어린이창의체험관 누리집에 공고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양귀의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어린이의 창의적 상상력 증진과 정서 함양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추진하고 있다”며, “도내의 우수한 역량을 갖춘 다양한 극단이 작품 공모에 응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