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진안뉴스

진안군, 정부 예산편성방식의 변화에 발맞춘다

진안군, '23~'24년 국가예산 확보 위한 직원역량강화 워크숍

 

진안군은 지난 1일 뉴딜사업의 이해를 돕고 부처별 주요사업 분석을 통한 2023~24년도 국가예산사업 대응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추진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예산 편성방식이 변화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부처간 연계·협업을 통한 12대 협업예산 중점과제, 뉴딜 2.0 추진방향 및 분야별 추진 전략, 공모사업 대응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진행하였다.

 

또한 신규사업 국·도비 확보전략, 부처별 진안군과 연계할수 있는 신규사업 발굴방안, 단계별 예산확보 활동내용,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추진할 예정이다.

 

황양의 기획홍보실장은“코로나 위기 상황을 넘어 진안군 성장 발전을 견인할 국가예산 확보가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며 “오늘 워크숍을 통하여 2023~24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확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영상

더보기



뉴스종합

더보기
“일반계고 교사를 진로·학업 설계 전문가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직무대행 유정기)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교원들의 진로·학업 설계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5 진로·학업 설계 지도 실무 과정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5일까지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전주에서 진행된 이 연수에는 도내 일반계열 고등학교 교사 78명이 참여해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전문성을 함양했다. 직무연 수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맞춤형 과목 선택을 지도하고, 책임 있는 학점 이수를 도모하는 ‘진로·학업 설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전국 단위의 저명한 강사진이 참여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는 물론 커리어넷 활용법, 학생 유형별 지도 방법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가 교사들은 중간 과제로 실제 학생 2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상담보고서를 제출하는 등 실습형 교육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학교 규모별로 분임별 토의를 진행하며 각 학교의 교육과정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질적인 컨설팅 역량을 키웠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