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장호·임재성)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 마루장판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동절기를 앞두고 난방 취약가구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평소 지역 내 복지 위기가구를 꾸준히 발굴해왔다.
이번 지원도 난방지원이 절실한 가구를 직접 선정해 가정을 방문하고 필요 물품을 전달했으며, 물품 전달 과정에서는 각 가구의 주거·건강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며 따뜻한 겨울나기가 가능하도록 안부 확인과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절별로 필요한 복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며 지역 주민의 신뢰를 쌓아왔고 이번 난방지원 역시 지역 공동체의 참여와 관심이 더해져 의미를 더욱 높였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다가오는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지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장호 장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물품 지원에 적극 동참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겨울 취약계층을 더욱 세심히 살펴 따뜻한 장계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