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현동윤)는 지난 12월 11일 관내 가공기업, 농가,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7대 연구소장인 현동윤 박사의 취임 기념으로 지역 내 주요 산업 성장 지원과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며, 향후 연구소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자 하는 소통의 장을 위한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현동윤 연구소장의 연구소 비전 제시와 건강기능식품 생산을 위한 GMP 공장의 중요성, 진안 인․홍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 활성화 전략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관내 농가의견을 청취 하였다.
현동윤 연구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연구소와 가공기업 및 농가는 GMP 공장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홍삼 제품 생산 체계를 같이 구축해야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수출 시장이 점차 커지는 것을 고려하여 진안 인삼 및 홍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출 활성화 전략을 고심해야 한다.”고 전하였다.
간담회에서는 관내 농가의견 청취 후 홍삼 및 한방소재를 이용한 제품 개발 3건에 대한 시식도 같이 진행되었다. 시식에 활용된 제품은 임산물을 활용한 비빔밥, 사과를 이용한 건강음료, 다목적 액상차로 구성되었으며, 시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다양한 인․홍삼 기반 제품들을 시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개발 제품들이 기존 홍삼 이미지에서 벗어나 트렌디하고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개발 방안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전춘성 연구소 이사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진안홍삼연구소의 비전과 목표, 주요 연구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가공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으며 “특히, 관내 기업 여러분들께서 제시해 주신 현안과 애로사항을 진지하게 청취하며, 연구소 차원에서 지원 가능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