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산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동금)는 지난 1일 산서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주민들의 열정과 성과를 선보이는 ‘제3회 산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올 한 해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무대에는 △노래교실 △난타 △작은별 통기타 △산울림 색소폰 △에어로빅 등 총 5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라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으며 관람객들은 뜨거운 박수와 응원으로 화답하며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다채로운 공연들은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의 힘과 자부심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세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가 이어지며 지역 사회의 화합과 활력을 더욱 북돋웠다.
고동금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수강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지호 면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 웃고 소통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어 면민 모두가 행복한 산서면을 만드는 든든한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서면은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더욱 높여나가고, 공동체 역량을 강화해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지역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