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응수·양정숙)는 지난 1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계묘년 첫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로 지난해 12월에 추진한 미리크리스마스 행사 추진 결과 보고와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 계획 및 설 명절 사랑의 음식 나누기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논의된 운영 계획안으로는 행복드림 냉장고 사업, 홈 클리닝 사업, 나눔 침대 사업 등 총 8개 사업이 있으며, 이로 인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을 발굴하고 또한, 주거환경이 불량한 저소득층 노인·장애인 등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정숙 민간위원장은 “지난 한 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는 더욱더 소통하고 협력해 더 살기 좋은 장계면을 만들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신응수 공공위원장(장계면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것을 생각하며 올해는 실천하는 해가 되도록 마음과 행동으로 노력해주시길 바라며, 힘들고 어려울 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소외계층 없는 장계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