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시설분야 감독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견실시공을 위한 업무역량강화 교육’을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3회 개최된 ‘장수군 건설공사 품질관리확보방안 및 견실시공을 위한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 중에 하나로, 시설직 감독공무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필요성 대두에 따라, 채용된 지 2년 이내 시설직 감독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사현장 부실공사 방지 및 실무 위주의 업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교육은 시설공사의 흐름 및 설계도서 검토 방법, 설계변경 및 사례를 통한 하자방지 방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외부 강사가 아닌 현장경험과 실무 행정이 풍부한 팀장급 이상 시설분야 공무원들이 직접 자료를 수집 교재를 제작하고 교육함으로써 생소한 업무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된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으로 시설직 감독공무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장수군의 부실공사가 없어지고 안전한 장수군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여러 업무분야 교육 및 연찬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향상 시킬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