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주군이 오는 1월 6일부터 2월 12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건강 프로그램인 ‘튼튼몬 어드벤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것으로,수업은 운동 교실 주 2회, 영양 교실 주 1회로 총 6주간 진행된다.
무주군은 참여 아동의 사전·사후 건강 기초 검사를 실시해 효과를 비교·분석할 계획으로, 검사 항목에는 체성분 분석(InBody)과 빈혈검사, 소아당뇨 검사 등이 포함된다. 또한 팀 게임을 비롯한 유산소·근력 혼합 운동 등 놀이를 기반으로 한 신체활동을 통해 참여도를 높이며 체력 향상을 주도할 계획이다.
영양교육은 아동들의 영양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조리 실습’과 ‘O/X 퀴즈’ 등 체험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지영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장은 “소아비만을 예방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 지역 아이들이 겨울방학을 통해 건강을 살피고 맞춤형 건강·영양·운동 처방을 받아 실천할 수 있도록 ‘튼튼몬 어드벤처’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튼튼몬 어드벤처’ 수강생 모집 기간은 12월 19일까지로, 무주군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확인·작성한 뒤 이메일(miji1222@korea.kr) 또는 온라인 링크(https://moaform.com/q/jUrjuG)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063-320-8229)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