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한국관광공사 우수 웰니스 관광지 5개소 선정

2024.04.25 13:02:16

○ 기존 추천 웰니스 관광지 3개소 재지정, 2개소 신규 선정

- 재지정 3개소(완주 구이안덕마을, 진안 홍삼스파, 무주 태권도원), 신규 2개소(완주 아원고택, 순창 쉴랜드)

○ 홍보마케팅과 관광상품화, 맞춤형 컨설팅 및 역량교육 지원!

 

 

전북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지난 2월~4월에 실시한‘우수 웰니스 관광지’재지정 및 신규 선정 평가에서 5개소가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진안 홍삼스파·무주 태권도원·완주 구이안덕 건강힐링 체험마을이 재지정 되었고, 순창 쉴랜드와 완주 아원고택이 신규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우수 웰니스 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마케팅과 관광 상품화 지원, 맞춤형 개별 컨설팅 및 역량교육 지원, 대국민 웰니스 관광 이벤트 참여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전북자치도는 뷰티/스파 테마에 진안홍삼스파가, 한방 테마에 완주 구이안덕마을이, 힐링/명상 테마에 무주 태권도원이 지정되 있으며, 이번 재지정 평가에서 3개소 모두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재지정받았다.

※ 최초 지정 : 진안 홍삼스파 2017년 / 완주 구이안덕마을 2021년, 무주 태권도원 2022년

 

진안 홍삼스파에서는 홍삼을 테마로 한 음양오행 테라피 등 다양한 건강증진 스파와 마이산을 배경으로 노천탕을 즐길 수 있다.

 

완주 구이안덕 건강힐링 체험마을에서는 청정자연속에 위치한 한의원과 쑥뜸치료, 황토한증막, 황토펜션, 꽃길 산책로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무주 태권도원에서는 힐링 태권체조, 수련명상 등 한국만의 동적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특히 이번 선정평가에서 푸드테마로 순창 쉴랜드가, 스테이(숙박) 테마로 완주 아원고택 이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신규 선정되었다.

 

쉴랜드는 편백 방갈로와 숲속 명상관, 찜질방, 골드 쿡실을 보유하고, 순창의 건강장수 특화자원인 발효를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고추장 만들기, 고추장 피자 만들기, 떡볶이 만들기 등 내외국인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푸드 테마에 신규 선정되었다.

 

완주 아원고택은 완주군 종남산과 위봉산성의 품안에 위치한 270년된 전통 한옥 숙박 시설로, 아원고택 숙박을 통해 한옥 건강수면 체험과 자연의 풍광과 함께 노천탕을 즐길 수 있으며 다도 명인과 함께하는 다도 체험,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이 전시된 미술관 관람으로 그림 치유와 명상 및 사색을 체험할 수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스테이(숙박) 테마에 신규 선정되었다.

 

전북자치도는 늘어나는 치유 관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3년부터 2025년까지‘전북형 치유관광지’를 30개소 선정, 관광상품으로 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전북형 치유관광지에 한국관광공사 우수 웰니스 관광지 5개소도 연계할 계획이다.

 

이진관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산업과장은“전북은 자연환경, 전통문화, 음식 등 웰니스 관광 활용 자원이 풍부하므로 차별화된 웰니스 관광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원해서, 국내외 관광객이 전북 관광으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64개소를 선정하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우수 관광지로 추천해 해외관광객 유치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추진해 왔다.

 

2024년부터는 “추천 웰니스관광지”를 “우수 웰니스관광지”로 명칭을 변경하고, 로컬 음식 및 문화 경험을 선호하는 글로벌 웰니스관광 트렌드를 반영하여 ▲뷰티/스파, ▲힐링/명상, ▲자연치유, ▲한방의 4개 테마에서 ▲푸드, ▲스테이(숙박) 2개 테마를 추가하여 총 6개의 테마로 선정하였고, 타 경쟁국과 차별화된 방한 관광객 대상 추천할 수 있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를 우선 선정했다.



무진장뉴스i byw@mjjnews.net
저작권자 © 무진장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무진장인터넷뉴스 전북 진안군 진안읍 대괭이길 40-36 등록번호 : 아00521 | 발행일 : 2019-01-03 | 발행인 : 한영희 | 편집인 : 한영희 | 전화번호 : 063-247-4365 | FAX : 063-433-1779 Copyright ©2019 mjj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