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 이하 진안군협의회)는 지난 27일 산약초전시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진안군의회, 진안군협의회 회원 및 임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회원들에게 지난해 사업 결과와 예·결산을 보고하고, 2023년에 시행하게 될 사업을 소개하는 등 진안군협의회의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안군협의회 김진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회원들과 후원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지역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나눌 수 있었다.”며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날 축사를 통해 “진안군의 복지 발전에 진안군협의회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 해소와 행복한 진안군을 위해 올해도 애써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는 좋은이웃들, 거동편의용품 지원을 비롯한 여러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장보기, 전구 교환 등의 심부름을 대신 해주는 주민도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063-432-1966으로 전화하여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