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진안 정천이 살맛 나는 동네"

2021.09.10 14:20:02

진안 정천면지사협·새마을지회·좋은이웃들, 연합봉사

 

진안군 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인재, 김선학/이하 정천면 지사협)는 관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10일 마쳤다고 밝혔다.

 

정천면 지사협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정기회의에서 관내 거주 이 모씨에 대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결정하고, 8~9일 간 2일에 걸쳐 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정천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이하 새마을협의회)와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이하 좋은 이웃들) 등 3개 기관·단체, 40여명이 힘을 합친 가운데 사업을 완료했다.

 

이 모씨는 위암과 간경병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관내 주민으로, 최근 신접 살림을 시작했으나 가정 형편으로 인해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지사협에서는 이 씨의 집을 고쳐주기로 결정했고, 이를 알게 된 새마을협의회가 도배, 장판 재료비 100만원을 지원하고, 20여명 정도의 많은 회원이 봉사에 참여해줬다.

또한 좋은 이웃들에서도 동참해 싱크대를 지원해주기로 결정하고, 연합봉사를 추진했다.

방 2개, 부엌, 거실까지 전체적으로 도배, 장판을 새로하고, 싱크대 후원까지 3개 기관·단체가 후원·봉사를 추진해 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우리동네 복지는 우리 스스로!!」라는 슬로건이 잘 지켜졌다는 평이다.

 

이 모씨는 “너무 감사해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많은 일들을 참고 견뎠더니, 이런 좋은 날이 오나보다”고 말해 봉사자들의 눈가를 촉촉하게 했다.

 

안인재 위원장은 “새로이 단장된 집을 생각하니, 몸이 고된 것도 까맣게 잊어버렸다”며, “집 주인 분들도 새 부대에 새 포도주를 담아야 하듯이, 과거는 잊고, 앞으로 잘 될 일만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상화 새마을협의회장은 “새마을협의회 개별 봉사만 하다가, 3개 기관·단체가 연합봉사를 추진하니 70년대 새마을운동 기운이 감돈다”며, “이래서 정천면이 살맛나는 동네”라고 말했다.



무진장뉴스i byw@mjjnews.net
저작권자 © 무진장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무진장인터넷뉴스 전북 진안군 진안읍 대괭이길 40-36 등록번호 : 아00521 | 발행일 : 2019-01-03 | 발행인 : 한영희 | 편집인 : 한영희 | 전화번호 : 063-247-4365 | FAX : 063-433-1779 Copyright ©2019 mjjnews. All rights reserved.